게시판공지사항

 

공지사항

[서초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소식3] 서초구 재난안전대책본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20-02-07 17:44 조회187회 댓글0건

본문

 [서초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소식3]

사랑하고 존경하는 45만 서초구민 여러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얼마나 염려가 많으십니까. 서초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주민의 안전을 지키고, 신속하고 투명한 정보공개로 혼란을 덜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오늘(2월 7일 오전), 서울시에서 서초구 서초동에 소재한 인재개발원을 내일(8일)부터 격리 시설로 활용하기로 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확진자가 아닌 자가격리자를 서울시 산하 인재개발원의 숙소에 최대 30인까지 수용하겠다는 내용입니다.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중앙정부와 자치단체가 긴밀히 협조하면서 국민의 안전을 지켜나가는 것은 기초단체인 서초구로서는 당연한 책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2009년 신종플루, 2015년 메르스 사태 당시에도 서울시 인재개발원은 격리시설로 지정된 바 있었으나, 철저한 관리를 통해 어떠한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격리시설 지정에도 당시 쌓인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꼼꼼하고 철저하게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수준 높고 품격 있는 서초구민께서도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부터입니다.
우선 서초구는 45만 구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강력하고도 실질적인 방역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관내 주민이 필요로 하는 곳이면 어디든 ‘서초방역단’이 긴급 출동하여 구석구석 꼼꼼하게 방역하여 감염병 확산 방지에 앞장설 것입니다(신청 02-2155-8050, 8054). 특히 인재개발원 인근 주민들에게는 정기적인 방역 및 마스크 · 소독제 등을 지원하고, 철저한 통제대책을 마련해 주민분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서초구민 여러분!
앞으로도 서초구는 구민의 안전을 최선을 다해 지켜나가겠습니다. 상황 변동이 있으면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고, 구민 여러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일사불란하고도 신속하게 재난 상황을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 서초구 재난안전대책본부 -

* SMS 수신 동의를 하시면 누구든 문자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배너에서 SMS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www.seocho.go.kr/site/seocho/main.do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